본문으로 바로가기

발간자료

한국노동연구원의 최신 발간물을 열람하시고 구독 신청하세요

전체 보고서

기계산업 인적경쟁력 강화방안 연구(Ⅴ)_영업 마케팅 인력 편

기계산업 인적경쟁력 강화방안 연구(Ⅴ)_영업 마케팅 인력 편

목차

요 약 i

제1장 서 론 (노세리) 1
제1절 연구배경 및 문제제기 1
제2절 연구의 구성 및 연구 방법 4

제2장 영업, 마케팅 인력관리에 대한 이론적 논의 (노세리) 6
제1절 영업, 마케팅 인력관리 선행연구 검토 6
제2절 기계산업의 영업, 마케팅 인력 육성 정책 검토 10
제3절 본 연구의 연구 질문 14

제3장 영업, 마케팅 인력의 경력형성과정 추적분석 (김영롱) 16
제1절 들어가는 말 16
제2절 영업/마케팅 경력형성에 관한 이론적 논의 17
제3절 연구방법 20
제4절 분석결과 23
제5절 소 결 30

제4장 공작기계산업의 영업, 마케팅 인력관리 (황경진․노세리) 34
제1절 들어가는 말 34
제2절 공작기계산업에 대한 이해 34
제3절 기업 사례 조사 35
제4절 소 결 64

제5장 건설기계산업의 영업, 마케팅 인력관리 (박지성․노세리) 71
제1절 들어가는 말 71
제2절 건설기계산업에 대한 이해 74
제3절 국내 기업 사례 조사 결과 77
제4절 소 결 142

제6장 반도체장비산업의 영업, 마케팅 인력관리 (임무송) 151
제1절 들어가는 말 151
제2절 반도체장비산업에 대한 이해 154
제3절 국내기업 사례 조사 결과 159
제4절 소 결 185

제7장 결 론 (노세리) 193
제1절 연구결과 종합 193
제2절 분석 결과의 종합적 정리와 정책적 시사점 202

참고문헌 211
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“출처표시+상업적이용금지+변경금지”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